▲ 류태호 (오른쪽) 강원 태백시장이 13일 집무실에서 고지대스포츠훈련장특구인 태백시를 찾은 양희구(가운데) 강원도 체육회장과 ‘지역스포츠과학센터 태백 유치’를 논의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은 13일 고지대스포츠훈련장특구인 태백시를 찾은 양희구 강원도 체육회장과 ‘지역스포츠과학센터 태백 유치’를 논의했다.

지역스포츠과학센터는 우수선수 발굴과 경기력 향상 제고를 위해 지역 학생과 일반 선수의 체력측정 및 과학적 훈련방법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전국 시ㆍ도 체육회 중 1곳을 선정ㆍ운영하는데 현재 강원도를 포함해 전국 7개 시ㆍ도에 미설치되어 있다.

시는 향후 진행되는 공모사업에서 지역스포츠과학센터가 고지대스포츠훈련장특구 지역인 태백에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지역의 스포츠 인적ㆍ물적 인프라 규모와 사업 활성화 계획 및 의지 등을 적극 피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스포츠과학센터가 태백에 유치되면 초ㆍ중ㆍ고 학생 및 대학생은 물론 일반 선수와 지역 내 공공스포츠클럽 전문선수반 회원 등을 위한 스포츠과학 교실 운영, 체력측정 및 밀착지원 등이 이뤄지게 된다”며 유치 의지를 다졌다.

한편, 지역스포츠과학센터는 국민체육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과 시ㆍ도 체육회 간 협약체결 내용에 따라 전문 인력 및 장비ㆍ운영비 등을 지원받아 운영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