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7일 방문 또는 우편으로 군청에서 신청 접수

【양구=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양구군은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20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은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되고 있는 15인승 이하(소형) 경유 차량을 폐차하고 LPG신차로 구입할 수 있도록 보조금 지급하는 사업이다.

양구군은 지난 2011년 12월 31일 이전 등록된 어린이 통학차량(소형 경유) 소유자를 대상으로 1대당 500만 원씩 총 3대를 정액 지원한다.

이를 위해 오늘(9일, 월)부터 27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군청에서 신청을 접수한다.

2011년 12월 31일 이전 차량 등록된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수출말소 포함)하면서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가 지원대상이다.

보조금 지원은 자가용 유상운송 허가를 받은 차량, 차령(생산연도)이 오래된 차량의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된다.

차령이 같은 경우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초등학교, 학원ㆍ체육시설 등의 순서로 지원되며, 국ㆍ공립시설은 직영일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양구군은 4월 중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지원대상자는 선정 결과 통보일로부터 14일 이내에 LPG 신차 구매계약서를 제출해야 한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