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본격 시작, 2~6명 1시간 동안 탑승

▲ 17일 오후 강원 화천군 화천읍 화천천 산천어축제장에서 열린 공무원 선상낚시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산천어 보트낚시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사전점검을 하고 있다. ⓒ2020 참뉴스/정광섭
【화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화천군이 18일부터 산천어 보트낚시 운영을 시작한다.

17일 화천군에 따르면 ‘2020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기간 사용하지 못한 산천어의 소비와 지역 농산물 판매,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산천어 낚시 프로그램 연장 운영을 17일부터 시작했다.

또 이날 주ㆍ야간 수상 낚시와 얼음 대낚시터 연장 운영도 시작했다.

특히 래프팅 보트 위에서 산천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보트낚시를 개발해 안전점검 및 관련 심의 절차 등을 완료 후 18일부터 관광객을 맞는다.

보트낚시는 최소 2명에서 최대 6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1회 이용 시간은 1시간으로 정해졌다.

체험료는 1인 1만5000원으로, 유료 입장객에게는 5000원권 화천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미취학 아동은 무료다.

화천군청 공직자들은 지난 16일에 이어 17일에도 자체 선상낚시대회를 열고, 보트낚시 체험을 진행하며 관광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점검을 마쳤다.

한편, 낚시체험 연장운영이 시작됨에 따라 수상 낚시터 인근의 회센터와 구이터도 운영을 이어간다.

화천군 관계자는 “산천어 보트낚시가 얼음낚시, 수상낚시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다는 평가가 사전체험한 직원들 사이에서 많이 나오고 있다”며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특히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연장 운영 기간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