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4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 강원 태백시의회 이한영 의원이 7일 위원회실에서 열린 태백시의회 제24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농정산림과 업무보고에서 ‘농업인의 날’ 행사 농촌음식 콘테스트 출품 음식에 대해 태백산 눈축제 등과 연계한 상품화 방안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김길동)는 7일 위원회실에서 제24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농업기술센터, 농정산림과, 회계과, 지역개발과에 대한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이한영 의원은 농정산림과 업무보고에서 “‘농업인의 날’ 행사 농촌음식 콘테스트에 참가한 지역 음식 중에 맛있고 상품화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있다”며 “태백산 눈축제 등과 연계해 상품화할 수 있도록 고민해 달라고 주문했다.
▲ 강원 태백시의회 심창보 의원. (사진=태백시청 제공)
심창보 의원은 ”최근 태백에서도 사과 재배가 가능할 정도로 기후가 온난화 되었다“며 “지역 농가들이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작물 연구와 개발에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김길동 의장은 “타 지역에서 활성화된 작물이라도 우리지역 여건이나 기후에 맞지 않는 작물이 있는 만큼 지역 여건 및 기후에 맞는 경쟁력 있는 작물에 대한 연구·개발”을 당부했다.
▲ 강원 태백시의회 김상수 의원. (사진=태백시청 제공)
▲ 강원 태백시의회 정미경 의원. (사진=태백시청 제공)
김상수, 정미경 의원은 “농기계 임대사업과 관련한 사전 조사 및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문관호 부의장은 “우리 지역에 겨울철에 눈이 많이 내리는데 인력으로는 제설작업의 한계가 있다”며 “농기계를 겨울철에 제설 장비로 활용할 수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