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성심대는 교직원 약 60여명을 대상으로 2월 6일까지 4회에 걸쳐 유투브 활용 대학 홍보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한림성심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림성심대학교는 지난 30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4회에 걸친 유투브 활용 대학 홍보 교육을 교내 영상콘텐츠과 실습실에서 교직원 약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설계열, 관광계열, 보건의료계열, 인문사회계열, 예체능계열, IT계열의 전체 26개 학과와 관련부서가 참여하여 이론교육 2시간,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실습교육 6시간, 핸드폰 어플을 이용한 실습교육 2시간의 총 10시간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최신 트렌드에 맞춰 학과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대학을 홍보하고자 유투버 카이바군TV의 황환정씨와 정선애 강사를 초청해 유투브 계정 만들기 및 채널 관리, 홍보를 위한 영상 촬영 및 편집, 화면 구성 등 영상과 유투브 활용에 대한 전반적인 분야를 교육할 계획이다.

우형식 총장은 “최근 온라인을 통한 대학홍보가 접근성과 활용성이 높아 점차 선호하는 추세”라며 “이에 발 맞춰 교직원들이 온라인 홍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대학에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을 위해 홍보영상으로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본 교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