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인기 급부상

▲ 인제 빙어축제 대표 캐릭터 ‘스노온’이 온라인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으면서 홍보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자료사진)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인제 빙어축제 대표 캐릭터 ‘스노온’이 온라인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으면서 홍보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인제군문화재단은 지난달 27일 빙어축제 대표 캐릭터 스노온을 형상화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2만1924건을 무료로 배포해, 이벤트 시작 3시간도 채 되지 않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모두 소진됐다고 1일 밝혔다.

이용자들이 수량을 더 늘려달라는 요청이 쇄도하며 ‘스노온’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에 인제군문화재단은 추가 이벤트 진행 여부에 깊이 고민하고 있다.

스노온을 이모티콘으로 접한 사람들은 “귀엽다”, “갖고싶다”,“배포수량을 더 늘려달라”,“이거 어디서 받을 수 있냐”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제20회 인제빙어축제장에서의 스노온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제20회 인제빙어축제에서 스노온과 함께하는 또 하나의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행사장내 비치된 토퍼를 활용하여 사진을 찍고 본인 SNS에 해시태그 #제20회인제빙어축제, #스노온, #인제빙어축제 등을 올리고 인증하면 스노온 스마트톡 5종 총 5000개를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한다.

인제군문화재단은 지난해 개최된 19회 인제 빙어축제에 처음으로 ‘스노온’ 캐릭터를 선보이며, 스노온을 활용한 스노온 USB, 스노온 망토담요, 스노온 인형을 개발해 축제장 내에서 사용 가능한 빙어페이를 이용하거나 충전 시 금액에 따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시에도 별도로 구매할 수 없냐는 관광객들의 요청이 쇄도하며 스노온의 인기를 실감한 인제군문화재단은 현재 ‘스노온’ 캐릭터에 관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 중에 있다.

인제군 문화재단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스노온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여 인제빙어축제를 대표 할 수 있는 캐릭터로 활용해 새로운 홍보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