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 ⓒ2020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는 1일 “올해는 민선7기 군정비전의 핵심과제인 ‘일자리와 관광,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 군수는 2020년 신년사에서 “지난 1년 6개월이라는 시간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변화의 기운과 새로운 영월의 미래를 꿈꾸는 군민 모두의 하나 된 마음을 느꼈고 확신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그는 “실질적 민선7기 군정의 원년이었던 지난해는 ‘변화와 도약, 살기 좋은 영월’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해 여러 가지 크고 작은 성과를 만들어 내면서 새로운 도약의 힘찬 시작을 알리는 의미 있는 한 해였다”고 소회했다.

최 군수는 “새해 군정의 화두를 ‘청년이 희망이다’에 두고 안정된 지역경제를 위한 시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따뜻한 생활복지, 활기찬 농업ㆍ농촌, 특화된 문화관광, 쾌적한 정주 환경, 창조적 봉사 행정을 제시했다.

특히 최 군수는 “도내 최초 카드형 지역화폐인 ‘영월별빛고운카드’는 군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더욱 박차를 가해 지역 내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우수기업 유치와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정착 환경개선, 광물자원 특화단지조성을 통한 지역의 새로운 투자유치 기반을 만들어 군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동ㆍ서강 정원과 탄광지역 통합관광지원센터, 봉래산 관광자원화, 한반도 습지 생태문화시설, 국립 박물관 유치 등 특화된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관광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 군수는 “행정신뢰도 향상을 위한 공직사회 변화와 혁신은 더욱 심도 있게 추진하고 대내외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정의 노력을 강화해 군민들에게 더욱 신뢰받고 인정받는 군정을 확립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민선 7기 군정 비전인 ‘살기 좋은 영월’을 위한 성공비결은 ‘군민이 살아가는데 불편하지 않고 군민이 끊임없는 희망을 가질수 있게 하는 것이다”라며 “이 같은 꿈이 반드시 현실로 우리 앞에 다가올 수 있도록 더욱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