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유림 활용 사회적 기업 지원

▲ 산림청 삼척국유림관리소 지광성(오른쪽) 소장이 지난 5일 회의실에서 (사)중앙진폐재활협회 이희탁 회장과 ‘국유림 활용 사회적 기업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사진=삼척국유림관리소 제공)
【삼척=참뉴스】이태용 기자 = 산림청 삼척국유림관리소(소장 지광성)는 지난 5일 회의실에서 (사)중앙진폐재활협회와 산림분야 사회적 경제 정책을 공유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국유림 활용 사회적 기업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삼척국유림관리소는 이번 협약에 따라 국유림 자원을 활용해 정부혁신 역점과제인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현장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사회와 사회적 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국유림의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며 지역 공동체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고용불안, 빈부격차 등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사회적 경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기존 사회적 기업을 활용하여 지역주민을 사회적 경제의 주체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광성 삼척국유림관리소은 “숲은 공익적 가치가 큰 자원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다”며 “다양한 산림형 사회적 경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능동적으로 실현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