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강원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승준(가운데) 정선군수, 기관ㆍ단체, 자원봉사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2020 나눔 캠페인’ 일일집중 모금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희망2020 나눔 캠페인’ 일일집중 모금행사를 전개했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전달하기 위한 이날 행사는 최승준 정선군수, 기관ㆍ단체, 자원봉사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나눔으로 행복한 강원’을 슬로건으로 군민들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담아 ‘희망2020 나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 및 청소년을 비롯한 기관ㆍ사회단체, 주민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성금 모금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희망2020 나눔 캠페인’은 지난달 20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 및 기관ㆍ단체는 정선군청 복지과와 9개 읍ㆍ면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성금 접수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금융기관별 사랑의 계좌 및 ARS와 공동모금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모금 참여도 가능하며 성금 및 물품 기부에 동참한 개인과 사업체는 조세특례제한법 및 소득세법에 따라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군민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정선군은 지난해 2억 7,600만원의 성금을 모금해 모금액의 290%인 8억여 원을 배분받아 저소득가구의 긴급지원, 가정위탁 아동,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등 공공복지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 지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