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MTB 마니아들이 1일 아리랑의 고장 강원 정선 예미MTB 마을에서 열린 ‘예미-새비재 익스피리언스 전국 자전거 라이딩’ 행사에서 산악 레포츠의 진수인 MTB 라이딩을 만끽하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전국 MTB 마니아들이 1일 아리랑의 고장 강원 정선 예미MTB 마을에서 산악 레포츠의 진수인 MTB 라이딩을 만끽했다.

군은 폐광지역인 정선군 신동읍 예미역 일원에 전국 최고의 MTB 마을을 조성하고 예미MTB마을 홍보와 MTB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예미-새비재 익스피리언스 전국 자전거 라이딩’ 행사를 마련했다.

전국 MTB 마니아 200여 명은 이날 예미MTB마을 호스텔을 출발해 안경다리~타임캡슐공원~예미MTB마을까지 친환경 코스인 총 21km 구간을 달리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산악 스포츠를 즐겼다.

이번 행사가 열린 예미MTB 마을은 폐광지역 관광자원화사업 일환으로 신동읍 예미역 리모델링, 예미MTB마을 호스텔, 쉼터, 공원 등이 있다.

또한, 정선아리랑 열차 중간 거점 역인 예미역 일원에 위치하고 있어 바이크 여행을 즐기는 마니아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됐다.
바이크 여행객들의 편안한 휴식처인 예미MTB마을 호스텔은 바이크 전용보관소와 간단한 수리를 할 수 있는 수리실이 준비되어 있으며 바이크 이용객 뿐만 아니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장애인룸, 원룸, 패밀리룸 등 편안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신동읍 바이크 여행 코스는 산과 물이 돌고 돌는 굽이굽이 강변길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21km 구간을 편안하게 바이크 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동강이 자리하고 있다.

또, 옛 석탄산업시설 운탄도로를 활용한 화절령길은 만항재~하이원골프장~화절령 정자각 쉼터~하이원리조트로 연결되는 총 24.2km 구간의 화절령 운탄도로 코스가 있다.

신동읍은 철쭉군락지로 유명한 두위봉을 비롯해 영화 ‘엽기적인 그녀’로 유명한 엽기 소나무와 타임캡슐공원, 추억의 박물관, 굽이굽이 흐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동강이 있어 MTB 마니아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특히 강원랜드에서 야심차게 준비하는 신동 새비재와 함백산 만항재까지 탄광 시절 탄을 실어 나르던 길인 ‘운탄고도(運炭高道)’와도 연결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