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세안을 대표하는 1인 미디어들이 강원도를 방문, 한류 관광지 등을 알리는 아세안 강원도 특별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강원도청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아세안을 대표하는 1인 미디어들이 강원도를 방문, 동계레포츠와 양양국제공항, 한류 관광지 등을 알리는 아세안 강원도 특별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강원도를 방문한 아세안 대표 1인 미디어들은 기본 100만 이상 구독자를 자랑하는 아세안의 국가대표급 1인 미디어들이다.

미국 제이슨 므라즈와 협업 싱글을 발매한 뮤지션인 필리핀의 르네 도미니크, 방송인 바우티스타 바네사,쿠이자노 세르지오, 태국의 아이유라 불리는 재닌 웨이글, 베트남의 옥수수, 나비TV, 유미TV, 베트남 내 1위 온라인 언론사 KENH14의 유튜브 채널팀인 ‘KING LIVE’팀까지 총 7팀, 17명이 강원도를 방문, 강원도를 알리는 홍보 CF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강원도 겨울 관광 홍보 CF는 103개국, 1억 4200만 수신가구를 보유한 아리랑월드채널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아세안 1인 미디어들의 강원도 방문은 지난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5박 6일로 진행되고 있다.

한류 촬영지로 유명한 춘천 남이섬과 주문진 영진해변 등을 촬영하였고, 30일부터는 아시아의 알프스라 불리는 강원도의 대관령 스키장부터 강릉컬링센터,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등을 촬영할 예정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강원도의 설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1인 미디어들의 한ㆍ아세안 문화 교류는 아세안 국가들의 강원도 관광 증진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