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추진위 내달 6일까지 모집

【춘천=참뉴스】서윤정 기자 =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커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아동친화도시 조성 컨트롤 타워가 구성된다.

춘천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아동친화도시는 UN 아동권리협약에 따른 아동의 4대 권리(생존권ㆍ보호권ㆍ발달권ㆍ참여권)가 실현될 수 있도록 아동친화적인 정책을 성실히 이행하는 도시를 말하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인증한다.

아동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춘천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이달 14일에 제정했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앞으로 춘천시가 수립하고 시행하는 아동친화도시와 관련된 정책과 계획들에 대한 심의 기구로서의 역할을 맡게 된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신청은 읍면동이나 춘천시청 보육아동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로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춘천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거나 읍면동에서 수령하여 작성하면 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단순히 실적을 위한 업무시행이 아니라 아이들을 보호하는 사회적 의무감을 가지고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춘천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yj333@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