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청. ⓒ2019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은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 청년창업자의 창업을 활성화 하고 고용창출을 증대하기 위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청년 창업 지원사업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 일환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창업의지를 가진 예비 청년창업가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사업에 함께할 청년창업자 2팀을 모집하며 선정된 청년창업자에게는 인테리어, 제품개발, 홍보마케팅 비용 등 연간 총 1,500만원 이내로 창업비용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영월군에 주소지를 둔(또는 향후 이전 가능한)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가 또는 2018년 1월 1일 이후 사업자 등록한 청년 창업가이다.

군은 창업자의 역량, 아이템의 실현 가능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함께할 청년창업가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창업가는 참여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하고 영월군청 경제고용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지원자격 및 지원제외 대상 등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젊은 일자리 생태계를 구축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나아가 살고 싶은 영월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