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축제 가요경연대회(자료사진). ⓒ2019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6일 영월군 실내체육관 일대에서 영월군이 주최하고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축제기획단이 주관하는 ‘2019년 영월군청소년축제(쓰리GO)’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년 11월 3째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뿐만 아니라 정선, 태백 등 인근지역 청소년들에게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행사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선포, 환영사 및 축사, 축하공연(고등래퍼 출연자 김민규 출연)의 개회식이 진행된다.

이어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축제기획단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해 운영하는 길거리 노래방과 함께 약 20여 개의 청소년자치동아리들이 동아리의 특색에 맞는 먹거리 및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끼와 재능이 다분한 영월군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쓰리고 댄스가요경연대회’가 진행되는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행사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영월지역 청소년과 인근지역 청소년들에게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이들의 활동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 청소년들의 문화활동 활성화와 지역 내 청소년 친화적 성장환경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 박금성 관장은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 꿈을 맘껏 발현할 수 있는 전문적인 활동과 프로그램들을 많이 개발ㆍ보급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끄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