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참뉴스】이태용 기자 = 한국철도 강원본부(본부장 구자안)는 2020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위한 기차여행 패스 ‘패스n패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패스n패스’를 구입하면 내년 2월 말까지 전국 KTX와 일반열차 자유석 또는 입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패스는 1인권과 2인권 두 가지 종류로 이용기간에 따라 1일권, 3일권, 5일권을 선택하면 된다.

1일권은 편도 2회, 3일권은 편도 4회, 5일권은 편도 6회까지 좌석을 지정해 이용할 수 있으며 1인권 기준 가격은 각 5만 3천원, 8만 2천원, 9만 1천원이다.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전국 주요역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단, 모바일앱 ‘코레일톡’으로 예약할 경우 역 창구를 사전 방문해 수능 수험생 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다.

한국철도는 수험생 할인 행사로 수험표를 제시하면 5대벨트 관광열차와 바다열차 승차권을 30% 현장 할인 판매하며 승차권은 전국 여행센터와 강릉역, 삼척해변역에서 구매할 수 있다.(온라인 구매 불가)

수능 수험생 전용 기차여행 패스와 수능 할인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 코레일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구자안 한국철도 강원본부장은 “수능 수험생들이 추운 날씨에 시험 보느라 고생했다”며 “수험생을 위한 기차여행 패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철도를 이용하고 대학교 입학 준비와 여행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