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입주 기관과 단체 모집

【춘천=참뉴스】서윤정 기자 = 주민들이 지역 현안을 두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커먼즈필드’(춘천사회혁신파크)가 다음달 문을 연다.

춘천시는 오는 12월 정식 오픈을 앞둔 커먼즈필드에 입주할 기관과 단체를 13일부터 15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효자동 옛 춘천도시공사 부지와 건물을 리모델링한 커먼즈필드는 국비 포함 총 40억원이 투입됐다. 지상 3층 건축면적 723㎡, 연면적 1950㎡으로 업무 공간과 코워킹스페이스(협업공간), 회의실 등이 갖춰져 있다.

이곳에서는 창의적 아이디어에 기반, 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갈 창업자들이 함께 일할 수 있다.

입주 자격은 사회혁신 비즈니스 기업, 시민ㆍ사회단체, 중간지원 조직 등이며 계약 체결 후 1개월 이내 커먼즈필드로 입주가 가능해야 한다.

커먼즈필드에 입주하게 되면 사무용 가구 제공, 공용 주방과 커뮤니티 시설 이용, 입주 공간 관리비용 면제 등 다양한 해택이 주어진다.

또 커먼즈필드 공간을 중심으로 한 협력사업 개발 지원과 정부와 지자체의 사회혁신 정책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입주를 원할 경우 입주신청서 등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사회혁신센터 혁신전략팀로 하면 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오는 12월 커먼즈필드가 정식 오픈하게 되면 주민주도로 새로운 시도와 상호 학습이 이뤄지는 ‘아이디어 연결 거점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eoyj333@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