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강원 정선군 북평면 숙암리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에서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수련시설 약량강화 워크숍이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12일 북평면 숙암리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에서 청소년 수련시설 약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소년 수련시설 약량강화 워크숍’은 청소년 활동현장에 대한 정보교류와 구성원 간의 상호 정보교류로 조직 안정화를 도모하고 청소년 활동사업 진행을 위한 심신의 안정과 힐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은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활동 및 상담 지도자들의 상호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한 상호 협력 및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워크숍은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들의 심신의 안정과 힐링을 위해 에너지 명상을 비롯한 듀오볼피트니스, 바로 요가 등 웰니스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들의 심신의 힐링과 상호간 정보교류로 지역의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심신단련, 취미개발, 정서함양 등 청소년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