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에서 인제 빙어축제가 50선 축제후보에 선정, 지역축제 리더십상을 수상한다.(자료사진)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은 8일 국회에서 개최한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에서 인제 빙어축제가 50선 축제후보에 선정, 지역축제 리더십상을 수상한다.

2019년도 정부가 공식선정한 지역축제가 884개이다 이중 축제의 역사와 전통, 인지도 및 발전가능성이 있는 50선 축제후보에 인제빙어축제가 당당히 이름이 올렸다.

그동안 침체되었던 겨울축제의 원조인 인제빙어축제를 활성화 시켜 지역경제에 기여한 점과 더불어 전국에서 처음으로 겨울축제를 선보여 다른 자치단체의 겨울축제를 이끌어 온 공로가 인정돼 지역축제 리더십상을 수상한다.

올 1월26일부터 2월3일까지 개최한 ‘제19회 인제 빙어축제’는 어른부터 아이까지 삼대가 함께하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과 방문객수의 집계방식을 실 계측을 통해 질적 성장을 도모했다.

특히 방문객 11만여 명중 외지방문객이 80.8%에 달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이와 같은 노력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며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겨울축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겨울축제를 제시하여 겨울 원조축제인 인제빙어축제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