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과 구름위에서 캠핑을 즐기며 발아래 굽이굽이 동강 사행천이 흐르고 눈앞에는 백운산의 웅장함이 한 폭의 그림처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해발 630m 강원 정선군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가을, 하늘과 구름, 아름다운 자연의 만남이 있는 강원 정선군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에서 가을 힐링캠핑을 즐기기려 전국 캠핑 마니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전국 각지에서 캠핑마니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하늘 아래 구름과 시원한 바람,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벗 삼아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캠핑명소로 손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정선 신동읍 고성리에 위치한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해발 630m의 488,966㎡ 부지에 오토캠핑장 67면과 동강전망대, 동강 사행천(蛇行川)을 형상화한 상징광장, 벽천폭포,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구름위의 신선마을이라고 불릴 만큼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은 누구나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으로 하늘과 구름과 벗하며 발아래는 굽이굽이 흐르는 동강의 비경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눈앞에는 산자수려한 백운산의 아름다움이 한 폭의 그림처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고 있어 캠핑의 행복감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하늘과 구름은 물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시원한 바람이 으뜸인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일출과 일몰의 장관은 물론 하얀 바다를 연상하게 하는 아름다운 운해야 말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정선군은 카라반 캠핑과 데크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암약수야영장을 비롯해 울창한 소나무 숲 속에서 향긋한 솔향과 함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회동솔향캠핑장, 도시에서 볼 수 없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많은 천연기념울 희귀 동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정선생태체험학습장 야영장이 있다.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올해 10월 현재까지 8,420여명이 찾아 캠핑을 즐겼으며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지역 내 오토캠핑장은 지난해 42,432명이 올해 10월까지 39,176명이 이용했다.

정선군 내 오토캠핑장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캠핑장 이용 시 예약은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