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민선 7기 화천군의 주요 공약사항인 사내면 키즈놀이센터 건립이 완료됐다.

화천군은 오는 27일 오후 2시 사내면 사내종합문화센터 2층에서 사내 키즈놀이센터 현판식을 개최하고, 개관을 기념해 원어민과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핼로윈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3억5000만원의 투입돼 사내종합문화센터 2층에 794㎡ 규모로 조성된 사내키즈놀이센터는 프로그램실, 키즈광장(키즈카페), 공동 돌봄공간을 갖췄다.

센터는 내부 벽면은 트릭아트 작품으로 장식됐다. 기존에 사내종합문화센터에서 운영 중이던 장난감 대여소도 센터 내부에 설치됐다.

사내키즈놀이센터가 문을 열게 됨에 따라 이 지역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진출과 맞벌이 가정의 보육부담은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화천군은 사내키즈놀이센터가 방과 후 초등학생의 안전한 복합 놀이문화공간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사내키즈놀이센터 바로 옆에 사내도서관이 위치해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화천군은 화천읍에서도 공동 돌봄기능을 갖춘 화천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내년에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총 148억원이 투입될 화천복합커뮤니티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4200㎡ 규모로, 현재 부지 마련을 위해 화천초교 수영장 철거공사를 앞두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여성들이 경력단절과 보육 걱정 없이 사회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