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총회에서 군청사 신축을 위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공론화위원, 용역사,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총회를 가졌다.

군은 그동안 각종 논란으로 추진하지 못했던 군청사 신축을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타당성 조사를 통해 군청사 건립을 결정하기 위해 이날 ‘정선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민선7기 최승준 정선군수 공약사항으로 지난해 ‘정선군 지역현안 공론화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첫 번째 안건으로 지역 주요 현안인 청사신축 문제를 주민참여형 조사방법을 통해 군민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모아 결정하기 위해 ‘정선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를 구성ㆍ운영한다.
▲ 22일 강원 정선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공론화위원, 용역사,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총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이날 정선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총회에서는 갈등관리, 여론조사, 도시계획, 건축, 법률 등 외부 전문가와 정선군의회 의원 등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하고 위원장에 곽동진 ㈜건축사무소 포유 대표이사를 선출했다.

군은 앞으로 공론화 진행은 전문가 집단의 심도 있는 신축부지 타당성 조사를 통해 선정된 신축 후보지를 대상으로 여론조사, 주민참여단 숙의, 주민공청회와 토론회 등을 통해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정선군청사는 1972년도에 건축돼 47년이 경과된 노후 건물로 이전에 실시한 안전진단 결과 일부분은 D등급으로 판정되는 등 안전성 문제와 사무공간 부족ㆍ주차장 협소로 인한 민원 불편, 유지ㆍ보수비용 과다소요 등으로 청사 신축문제가 그동안 꾸준히 제기돼 왔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