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태백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은 전국 유치원과 초ㆍ중등 교직원을 대상으로 표준안전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은 오는 22일부터 11월 14일까지 6개 과정의 올 하반기 교직원 표준안전연수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월 학교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은 강원도에서 유일한 학교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안전사고대응강화형’, ‘생활안전(응급처치강화형)’, ‘재난안전강화형’ 등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직원 표준안전연수는 지난 6월 시행된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 유치원과 초ㆍ중등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지난 하계 연수는 서울, 경기, 강원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교직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연수는 강원, 경북교육청 소속 교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완강기 및 소화기 사용, 폭발 및 붕괴 대처, 각종 테러 대응, 재난사고와 관리체계, 약물 및 사이버중독 예방, 언어ㆍ사이버 폭력 예방 등 이다.

김익하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장은 “체험관의 우수한 시설을 활용한 체험 실습위주의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며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직원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우수 전문 강사 선발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