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펀치볼둘레길 운영ㆍ발전協,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 북부지방산림청은 17일 ‘DMZ펀치볼둘레길 운영ㆍ발전 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북부지방산림청 제공)
【원주=참뉴스】정광섭 기자 = 북부지방산림청은 17일 DMZ펀치볼둘레길의 지역산림관광자원화를 위해 ‘DMZ펀치볼둘레길 운영ㆍ발전 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DMZ펀치볼둘레길 운영ㆍ발전 협의회는 국가 숲길을 중심으로 산림서비스, 안보관광, 주민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3월 북부지방산림청 주관으로 출발하여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며 운영 중이다.

북부지방산림청은 DMZ펀치볼둘레길 운영ㆍ발전 협의회를 통해 2년차 DMZ 국가 숲길 걷기 축제에 대한 지역 사회 참여도 제고 및 숲길 행사 정례화, 국가ㆍ지방자치단체ㆍ지역주민 등의 외부협력 체계 구성으로 숲길 정책 홍보ㆍ소통 채널을 구축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아울러,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0년 DMZ펀치볼둘레길 운영 계획, 숲길관련 축제 활성화 방안, 주변관광자원 연계 및 주민소득증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은 “‘DMZ펀치볼둘레길’이 지역 관광활성화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ㆍ관리방안을 찾고 지역과 화합하는 적극적인 산림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숲은 내 삶, 숲이 국민에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