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역 작가와 함께 사북읍 650거리 골목길에 공모사업 650캐릭터를 활용한 ‘한 평의 예술’ 사업을 추진해 궁금증을 유발하는 재밌는 거리로 탈바꿈했다(자료사진). ⓒ2019 참뉴스/이태용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는 사북 해봄마을 ‘마주보는 70리’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도시재생 주민주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도시재생 사업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주민주도형 마을 만들기 사업의 모범 창출과 살고 싶은 마을, 다시 찾고싶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사북 해봄마을 ‘마주보는 70리’ 도시재생 주민주도 아이디어 공모는 오는 11월 20일까지 이며 사업지역은 사북 해봄마을(사북7리, 10리)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한정하며 사북 해봄마을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는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나누어 진행되며 일반공모는 마을이야기, 마을슬로건, 마을상징(심볼), 마을 캐릭터 등이다.

또한, 기획공모는 마을 특화사업, 마을디자인 콘셉트 등을 주제로 사북 해봄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주민주도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공모 참여 희망자는 오는 11월 20일까지 응모신청서와 작품설명서, 제안설명서 등을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사북읍 사북중앙로 64, 2층)로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궁금 사항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사북 해봄마을 ‘마주보는 70리’는 내일이 더 빛나는 삶터 함께 꿈꾸는 상생공동체 사북 해봄마을을 만들기 위해 사북 7리와 10리 일대가 대상이다.

또한, 골목길 정비, 주거환경 개선, 스마트 버스승강장·스마트클린 쓰레기 수거시설,복합커뮤니센터 조성은 물론 650청춘창업 공간 및 노인층을 위한 목욕시설과 공익카페, 사북사랑채 신축, 칸델라 불빛거리 조성 등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용규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누구나 살고 싶고, 찾고 싶은 행복이 넘치는 사북 해봄마을을 만들기 위한 이번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에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가 발굴 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