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강원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본부장 박미경)가 주최한 ‘2019 강원권역 대학생동아리 중간보고대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굿네이버스 강원본부 제공)
【원주=참뉴스】이태용 기자 =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본부장 박미경)는 12일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 ‘2019 강원권역 대학생동아리 중간보고대회’를 가졌다.

굿네이버스 강원권역 대학생 동아리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청준’이라는 의미를 담아 가톨릭관동대(동아리명 ‘굿프리’), 상지대, 한라대, 강릉원주대학교(동아리명 ‘도담도담’ ), 한림대, 강원대 등 도내 6개 대학 150여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이다.

강원권역 대학생들은 아동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춘천, 원주, 동해지역에서 저소득가정 아동 멘토링, 나눔캠페인, 성폭력예방 인형극, 시설아동 돌봄지원, 플리마켓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학생참여 주도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대학생동아리 중간보고대회는 각 지역에서 실시한 상반기 활동과 하반기 계획을 서로 공유하고 구성원 간의 친목을 도모했다.

굿네이버스 강원권역 동아리 김시현 대표는 “중간보고대회라는 활성화된 지부 간 소통의 기회를 통해 단지 한 단체의 대학생 동아리가 아닌 지역사회 네트워크의 반석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햇다.

한편, 굿네이버스 대학생동아리는 전국 약 3,500여명의 대학생들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굿네이버스 강원권역 대학생 동아리는 아동권리 옹호를 기반으로 연합해 도내 나눔실천을 지속할 계획이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