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 영월군과 영월군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가 주최한 제3회 영월평생학습축제가 ‘꿈에, 색을 물들이다’를 주제로 열리고 있다. (사진=영월군청 제공)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은 제4회 영월평생학습축제가 오는 5일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 일대에서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배움으로 무지개빛 꿈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인들이 그간 배웠던 것을 마음껏 뽐내고 서로 나누며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개막행사는 융합창조형 동아리 공연팀 ‘단종의 꿈, 희망영월학교 교가제창, 융항창조형 동아리 연극팀 ‘까막눈탈출 프로젝트! 미스 나와 아지매들’, 평생학습 동아리, 다양한 기관 및 단체의 홍보․체험 및 전시, 평생학습 동아리,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 지역주민 프리마켓 등이 진행된다.

또한, 낮 12시부터 야외무대에서는 길놀이, 패션쇼, 실내에서는 희망영월학교 체육대회, 마술공연이 잇따라 열린다.

또, 이벤트존에서는 유아 및 아동, 어르신들을 위한 비눗방울 놀이와 삐에로&풍선아트, 낚시 이벤트가 펼쳐지고 누구나 판매 가능한 ‘난장마켓‘도 반짝 2회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평생학습의 기쁨과 나눔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쌓아 개인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