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카드 내걸고 군민 서명운동 전개

▲ 6일 오후 강원 화천군 사내면사무소에서 열린 육군 27사단 해체에 따른 민ㆍ관 대책회의에서 참석자들이 ‘27사단 해체 반대’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 참뉴스/정광섭
【화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국방개혁 2.0 계획에 따른 육군 27사단 해체에 대해 강원 화천군민들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대응에 나섰다.

화천군번영회, 숙박협회, 민박협회를 비롯한 사회단체장과 5개 읍ㆍ면 이장협의회장들은 6일 사내면 회의실에서 ‘27사단 해체에 따른 민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27사단 해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 류희상 군의원을 위원장에, 5개 읍ㆍ면 이장협의회장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비대위는 추석전까지 각 읍면에 ‘27사단 해체 반대’ 플래카드를 제작해 내거는 한편 군민 서명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류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사단 해체는 주민들의 삶의 터전과 생존권을 위협하는 심각한 상황”이라며 “사회단체와 주민들과 힘을 모아 27사단 존치를 위해 투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6일 오후 강원 화천군 사내면사무소에서 육군 27사단 해체에 따른 민ㆍ관 대책회의가 열리고 있다. ⓒ2019 참뉴스/정광섭
▲ 6일 오후 강원 화천군 사내면사무소에서 열린 육군 27사단 해체에 따른 민ㆍ관 대책회의에서 참석자들이 ‘27사단 해체 반대’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 참뉴스/정광섭
▲ 6일 오후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27사단 해체 반대 플래카드가 내걸려 있다. ⓒ2019 참뉴스/정광섭
최문순 화천군수는 “정책 제도적인 부문은 행정에서, 의회는 의회대로의 역할, 주민 등 각 분야에서 다각적으로 활동을 하면서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금철 군의장은 “군의 일방적인 사단 해체 통보는 수용할 수 없으며, 투쟁수위를 더 높여야 한다”며 “굳은 의지를 보이고 의견이 관철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철 도의원은 “사단 해체는 폐광지역보다도 더 큰 피해가 전개될 것이 불보듯 뻔하다. 절대 묵과할수 없는 일”이라며 “도의회 차원에서도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